Copyright © CARET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 북 - 흰색 원
  • 유튜브 - 흰색 원
  • 링크드 인 - 흰색 원
2018년 10월 22일

스타트업 캐럿게임즈, ‘리버스:구원의그림자’ 연내 론칭

댓글 0개

 

▲ (왼쪽부터) 김미선, 손호용 공동대표

26일 캐럿게임즈는 서울시 롯데액셀러레이터에서 자사 첫 작품인 ‘리버스:구원의그림자(이하 리버스)’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리버스:구원의그림자(이하 리버스)’는 가장 PC스러운 콘텐츠를 지향하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다. 이 게임은 오픈필드에서 이뤄지는 제약없는 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웠다. 이날 캐럿게임즈의 김미선, 손호용 공동대표가 참석해 회사와 게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캐럿게임즈는 2여년 간 ‘리버스’ 개발에 집중해 왔다. 올해 IBK캐피탈, 개인투자조합으로부터 각각 100억원, 156억원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으며 수억원 대 펀딩을 지원받았다.

지난 10일부터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 캐럿게임즈는 펀딩 3일만에 모금액 1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캐럿게임즈는 2019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미선 대표는 “같이 성장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다면 같이 성장해 보자는 의미”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재미 없으면 환불합니다’라며 환불 이슈가 없을 정도로 게임을 잘 만들자는 의지를 강조했다. 김 대표는 “‘리버스’는 첫 아이같은 작품”이라며 “오래동안 이용자 분들의 인생과 함께 하는 게임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리버스’는 기존 모바일게임과 차별점을 자유로운 오픈필드 전투에 뒀다. 손호용 대표는 MMORPG의 특징을 성장과 다수 이용자 간 경쟁 콘텐츠로 봤다. 아울러 그간 모바일에서 구현된 오픈필트 전투는 시스템의 제약, 디바이스의 한계로 인해 MMORPG 감성을 충분히 담지 못했다고 판단했고 그 점을 ‘리버스’에서 구현하고자 했다.

 

손 대표는 “다수 이용자가 플레이하는 환경 제공을 위해 최적화에 집중했다”며 “현 CBT 버전은 캐릭터 최적화를 다듬어가는 단계로 그 외 부분은 어느정도 최적화가 이뤄진 상태”라고 말했다.

 

게임 내에는 50여명~100여명 이용자들이 한 화면 내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 제한하기 위한 별도의 시스템적인 요소는 없다.

 

핵심 콘텐츠는 변신카드와 20인 레이드 던전, 다대다 전투를 비롯해 소규모 전투가 가능한 1대1 투기장 등이다. 변신카드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사용 가능하거나 NPC로 변신해 이용자들과 추억을 만드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20인 레이드 던전은 CBT에서도 선보인다.

오픈 버전에서는 길드 시스템과 길드 하우징이 추가될 예정이다. 길드 간 약탈을 통한 경쟁 시스템을 담고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필드 공성전이 준비돼 있다. 또한 경매장을 통해 이용자 간 자유로운 교류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리버스:구원의그림자’는 연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해외는 2018년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함승현 기자 seunghyun@chosun.com] [gamechosun.co.kr]

 

http://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44226

최근 게시물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2월 21일 개최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K-Champ Lab(이하 케이 챔프랩)' 5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케이 챔프랩 5기 보육기업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 보육 엑셀러레이팅(Eccelerating) 프로그램인 케이 챔프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발된 기업들이다. 케이 챔프랩 5기 데모데이 행사에는 고퀄, 그루크리에이티브, 마크베이스, 스트라티오코리아, 시큐리티플랫폼, 엔큐브, 이씨쓰리, 캐럿게임즈, 코노랩스, 클레어주식회사, 톤28까지 총 11개 기업이 출전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경준 센터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진행한 케이 챔프랩 5기 데모데이에서는 발표를 앞두고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의 특별강연이 진행되었다. 정지훈 교수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미래트렌드 동향에 대해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청중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별강연 이후에는 케이 챔프 랩 출신 중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이 성공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EYL 백정현 상무와 아마다스 박은민 대표가 직접 무대에 나와서 케이 챔프랩 5기 보육기업과 참가한 청중단에게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큰 박수를 받았다. 이후 본격적으로 케이 챔프랩 5기 보육기업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 이씨쓰리 김지혜 이사가 무대에 나서 'Bitelli Exclusive Center 기반의 인도어사이클링 커뮤니티'를 주제로 자사의 기술력을 마음껏 보여주면서 발표를 끝마쳤다. 이어서는 스트라티오코리아 박세진 부장이 '물질분석이 가능한 소형 스마트 IoT 분광기 LinkSquare'를, 그루크리에이티브랩 이상호 연구원이 'VR 어지럼증 분석 및 저감 솔루션'을, 톤28 박준수 대표가 '화장품의 미래, 기후변화 빅데이터 기반 맞춤화장품'을, 코노랩스 민윤정 대표가 '인공지능 기반 일정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가 'The Fastest Time Series DBMS for Industrial IoT Data'를, 클레어주식회사 이우헌 대표가 '생활 속 가장 가까운 곳에, 스마트 공기청정기 클레어'를, 캐럿게임즈 김미선 대표가 '국산 모바일 Full 3D MMORPG< REBIRTH:구원의 그림자>'를, 고퀄 우상범 대표가 '국내 및 해외 수출을 위한 스마트홈 토탈 솔루션 구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는 시큐리티플랫폼 황수익 대표가 '"Connecting Trusted", Hardware와 Software가 통합된 IoT 디바이스 보안 솔루션'을, 엔큐브 조은식 대표가 '세계 최초의 Wireless 모션 시트 cubex'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나가면서 청중단으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번 케이 챔프랩 5기 데모데이에는 국내 주요 VC(벤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 창업 관계자 등이 자리했고 발표 이후에는 케이 챔프랩 5기 보육기업과 제품 및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경준 센터장은 "케이 챔프랩 5기 데모데이가 많은 청중단 여러분의 호응 덕분에 성황리에 종료되었다"라며, "발표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여준 케이 챔프랩 5기 보육기업과 관심을 갖고 참석해주신 청중단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케이 챔프랩 출신 기업이 큰 성과를 거두고 뻗어나갈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79359&thread=14r01
  • [자료제공: 캐럿게임즈] - 캐럿게임즈,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그림자> 정식 서비스 시작 - MMORPG의 본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요소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특별한 재미 제공 -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게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 자체적 개발 및 운영 서비스 능력 통해 국내에서는 개발사가 직접 출시 - 소프트뱅크벤처스와 SL인베스트먼트 통해 30억 원 투자금 유치 성공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그림자(리버스:구원의 그림자)>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사 마켓에서 동시에 그랜드 오픈하였다고 금일(15일) 밝혔다. <REBIRTH:구원의 그림자(리버스:구원의 그림자)>는 100명 이상이 함께 게임을 플레이해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한 Full 3D 오픈 필드형 MMORPG이다.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유로운 시점 이동과 전환, 탄탄한 퀘스트 흐름 등을 구현해냈다. 이와 함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특별한 재미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게임 속 어떤 대상으로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시스템을 통해 위급한 상황이나 급습 상황에서는 몬스터나 NPC로 변신할 수 있고, PC에서나 느낄 수 있었던 대규모 공격대 던전을 구현하여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케 했다. 출시 전부터 진정한 모바일 MMORPG에 갈증을 느끼는 이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어낸 <REBIRTH:구원의 그림자(리버스:구원의 그림자)>는 금일 3사 마켓에서 동시에 그랜드 오픈했다. 캐럿게임즈는 자체적으로 갖춘 개발 능력과 운영 서비스 능력을 통해 국내에서 직접 게임을 출시하였다. 지난 12일 프리 오픈 서비스를 시작하여 출시 전부터 많은 이용자들이 몰렸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발생한 문의사항이나 문제점 등을 공식카페에 게재할 경우 이를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어 현재도 꾸준히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캐럿게임즈 김미선, 손호용 공동대표는 “몇 년 동안 개발한 게임을 이용자분들께 드디어 정식적으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고 떨린다. 완전한 MMORPG를 개발하고자 저희 모두 밤낮으로 심혈을 쏟아부었다. 캐럿게임즈에서 자신 있게 새롭게 태어난 MMORPG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캐럿게임즈는 신생 기업은 시도조차 하기 힘든 모바일 MMORPG 개발에 출사표를 던져 화제를 모은 게임 개발사이다. <REBIRTH:구원의 그림자(리버스:구원의 그림자)>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투자받는 방법)에서는 단숨에 3억 원 목표 금액을 돌파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소프트뱅크벤처스와 SL인베스트먼트를 통해 3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하고, 이 외에도 IBK캐피탈과 개인투자조합으로부터도 투자 유치를 이뤄낸 캐럿게임즈는 최상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225/?page=233&n=78425
  • [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스타트업 모바일 게임 개발사 캐럿게임즈는 소프트뱅크벤처스와 SL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와 SL인베스트먼트가 각 15억, 총 30억 원으로 진행했다. 2015년 설립된 캐럿게임즈는 오는 12월 15일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그림자(리버스:구원의 그림자)'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 12일 프리 오픈 서비스를 진행해 현재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사 마켓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캐럿게임즈는 이후 글로벌 게임 시장도 공략할 예정이다. 캐럿게임즈는 오랜 기간 게임 개발 분야에서 경력을 인정받은 정예 멤버로 구성된 팀이다. 뛰어난 기술력을 앞세워 스타트업으로는 시도조차 할 수 없었던 모바일 MMORPG 장르를 직접 개발하면서 게임 시장 판도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캐럿게임즈는 소프트뱅크벤처스와 SL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기 전, IBK캐피탈과 개인투자조합으로부터 각각 100억 원, 156억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수억 원 대의 펀딩을 지원받은 바 있다. 또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투자받는 방법)을 통해 단기간 내 3억 원의 목표 금액을 돌파하며 주목받았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장유진 책임은 “모바일에서 고퀄리티 게임 구현이 가능한 환경이 되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MMORPG 장르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캐럿게임즈는 유저들의 대규모 동시 접속을 가능하게 하며, 모바일에 PC MMORPG의 경험과 감동을 이식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캐럿게임즈 손호용 대표는 “PC 게임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감성을 모바일에 담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CBT를 한차례 진행하면서 받은 수많은 피드백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꾸준히 높여 나가고 있는 중이다. REBIRTH:구원의 그림자를 기대하는 수많은 이용자들과 투자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캐럿게임즈의 'REBIRTH:구원의 그림자(리버스:구원의 그림자)'는 기존 모바일 게임의 틀을 깨고 PC MMORPG의 감성을 담은 게임이다. MMORPG의 핵심인 파티 플레이는 물론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혼자서 플레이하는 재미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0939#csidx218273cfe1738ee8aedac7b57ab6e81